본문 바로가기
서울 맛집, 놀거리/강남, 잠실, 송파

강남역 카페,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베이커리 대형 카페

by 최슈크림 2023. 4. 28.
반응형

정신없는 강남역에서 여유 있고 자연 속에 있는 듯한 베이커리 대형 카페를 찾아 소개드리려 합니다. 

 

나무에 둘러 쌓여있는 카페 외부모습
강남역 카페 알베르

 

ALVER 알베르라는 카페는 콘센트많아여유 있게 즐기다가 갈 수 있습니다.

근처에 맛집도 소개해드리니 참고하세요.

 

 

오제제, 입짧은 햇님의 인생 돈까스 맛집 후기. 광화문 맛집 추천

정말로 광화문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생겨서 흥분된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오제제라는 곳이고 유투버 입 짧은 해님이 맛있다고 추천한 돈가스입니다. 우선 맛집의 줄을 덜 서기 위해

choichoucream.com

 

 

[강남역 맛집] 반티엔야오 카오위 맛집 찐 후기!!(중국 생선찜)

강남역 근처에 있는 강남역 맛집 반이텐야오 카오위 갔던 후기!! 불금의 강남역의 맛집들은 기본 1시간 30분 이상의 대기를 기다려야 하더라고요.. 날씨도 너무 더운 7월이기에!! 원래 가려고 했

choichoucream.com

 

알베르 정보

 

대형 카페의 전체 모습
강남역 카페 알베르

 

알베르는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큰 규모의 카페입니다. 지하 1층에서는 전시 및 공간대여가 가능해요. 강남에서 어떤 행사를 진행한다면 이곳을 이용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카페 주위에 길게 뻗어있는 나무들이 있어서 내부에서 보게 되면 자연 속 카페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카페입니다. 내부에서 보면 더 멋져요. 천천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픈 및 발렛파킹 안내문
강남역 카페 알베르

 

오픈 오전 10시부터 시작이며, 마감저녁 11시까지 운영합니다. 주차 자리는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발레파킹 서비스가 있지만 유료라서 필요하시다면 참고 부탁드립니다. 

 

 

멀리 서봐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강남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신논현역에서는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알베르 층별 안내

 

[1층]

 

나무와 어울러져있는 카페
강남역 카페 알베르

 

입구를 기준으로 좌우에는 1층 야외에서도 카페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좋다 보니 저녁 시간이 되니 사람들이 가득 찼습니다. 

 

카페 1층 내부모습, 주문하는 곳
강남역 카페 알베르

 

노란색 문으로 통과하면 이렇게 주문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보입니다. 

 

1층 카페 인테리어 및 자리
강남역 카페 알베르

 

입구에서 오른쪽 공간을 보면 이렇게 오토바이, 원두를 볶는 기계 및 책 등으로 멋있게 꾸며져 있습니다. 조명부터 의자와 벽까지 사장님의 스타일로 힙하게 꾸며놨습니다.

 

한쪽에는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고요. 이곳에서도 앉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책 및 대여 키오스크
강남역 카페 알베르

 

오른쪽 공간의 벽면에는 다양한 들도 진열되어 있어요. 분야도 하나에 국한되어있지 않고 다양하게 구비해 놓으신 거 같습니다. 여기에 있는들은 대여해서 볼 수 있는 것들이 아니라 구매를 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저기 화면에 책의 바코드를 스캔해서 구매할 수 있어요.

 

배터리 대여 및 음료 먹고 반납하는 곳
강남역 카페 알베르

 

한쪽에는 카카오를 통해 보조배터리대여할 수 있습니다. 

계산하는 곳 다른 쪽에는 먹은 것들을 반납하는 공간이 있어요. 

 

 

알베르에서 와이이파이 비밀번호는 직원분께 물어보면 대답해 주십니다. 따로 와이파이 비밀번호 안내가 되어있는 종이를 발견하지 못했어요. 그래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시니 필요하신 분들은 직원분께 물어보면 됩니다. 

 

1층 단체석 및 인생네컷 기기
강남역 카페 알베르

 

아까 힙하게 꾸며져 있던 오른쪽과 달리 왼쪽 공간에는 이렇게 여럿이서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인생 네 컷 기계가 2대나 있습니다. 얼마나 규모가 큰지 감이 가실까요. 카페 안에서 인생 네 컷도 찍을 수 있도록 머리띠, 선글라스 등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1층도 창문이 크게 트여있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층 뒤쪽 자리
강남역 카페 알베르

 

계단을 오르고 내려가는 길 안쪽에는 이렇게 또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1층 야외와 달리 내부에서는 여러 사람들이 방문해서 같이 회의를 많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계단 근처에 있는 물과 종이컵
강남역 카페 알베르

 

계단을 오르기전에 물과 종이컵이 마련되어있어요.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2층이 나옵니다. 

 

 

[2층]

 

2층 전체적인 모습
강남역 카페 알베르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이렇게 넓은 공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원테이블은 벽 쪽에 있고 콘센트넉넉하게 있어서 대부분 컴퓨터로 작업하거나, 공부하는 분들이 주로 앉았어요

 

대형 나무 테이블로 업무이야기를 하러 오거나 소통하면서 노트북으로 코딩업무를 보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소파자리 및 담요
강남역 카페 알베르

 

담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큰 곳도 구간을 나눠두셨어요. 두 개의 공간에는 소파형식의 앉는 좌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연속 카페에서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
강남역 카페 알베르

 

창문이 커서 꼭 창문가 근처에 앉지 않더라도 자연 속에 있는 느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잠깐의 시간적 여유가 남아서 작업을 하려고 들어온 카페인데요. 넓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해도 시장 같은 시끄러움이나 정신없는 느낌도 아니었어요. 

 

[테라스]

 

2층 테라스
강남역 카페 알베르

 

테라스로 나가는 문으로 가면 이렇게 양쪽으로 공간이 있습니다. 안쪽람들이 많더라고요. 날씨가 약간 쌀쌀했는데도 야외 테라스를 많이 이용하셨어요. 테라스도 생각보다 넓습니다

 

[3층]

 

3층 테라스 및 자리
강남역 카페 알베르

 

이제 3층으로 올라가면 또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진 속 여성분처럼 평일에 오시면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혼자 정말 여유 있게 이용할 수 있어요. 

 

3층의 테라스에는 2층과 다른 느낌의 트임으로 테라스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말 도심 속 자연을 느끼기에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어둑해진 카페에 들어오는 조명
강남역 카페 알베르

 

나갈 때 살짝 어둑했는데요. 이렇게 또 분위기가 있습니다. 조명도 켜주셔요. 해질 때 테라스에서 여유를 즐기며 지인, 연인과 이야기를 나눠도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줄 거 같습니다. 

 

[지하 1층]

 

지하 1층 자리
강남역 카페 알베르

 

이제 지하복합문화공간대여공간으로 내려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단에서 보기만 해도 엄청 넓다는 게 느껴져요. 가끔 행사를 진행하거나,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여기서 프리마켓하는 걸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공간이 대여된 상태가 아니라면 음료를 구매하고 아래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요. 아무도 없으니 혼자 전세 낸 느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지하 1층 대여공간
강남역 카페 알베르

 

엄청난 크기의 샹들리에부터 안쪽으로 들어오면 더욱 놀랍니다. 창문 쪽에도 2-3인이 앉을 수 있게 해 놨습니다. 그리고 알베르는 워낙 넓은 테이블이 많다 보니까 사람들이 같은 일행이 아니어도 넓은 테이블에 같이 잘 앉아 있어요. 

 

지하 1층 구석 자리
강남역 카페 알베르

 

이렇게 계단 쪽에 또 공간 안쪽 구석에도 자리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어요. 

 

 

알베르 가격

 

알베르 음료 및 베이커리 가격
알베르 음료 및 베이커리 가격

 

음료는 커피, 티, 에이드, 주스 등등의 음료 종류가 있습니다. 아메리카노6천 원으로 가격은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도 커피 종류에 7천 원대가 몇 개 보이고 티종류가 6.5천 원 ~ 7.5천 원을 하는 거 보면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 거 같습니다. 

 

베이커리 종류
강남역 카페 알베르

 

베이커리는 쿠키와 시나몬 롤, 캐러멜 롤, 대파치즈롤 등이 있습니다. 가격4천 원대로 다른 프랜차이즈와 비슷한 거 같아요. 

 

케이크 및 쿠기 종류
강남역 카페 알베르

 

각종 케이크파운드케이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음료보 빵이 더 저렴하네요.

일찍 오시는 분들은 브런치샌드위치도 판매하고 있어요. 오전에  여유 있게 커피와 샌드위치 한잔하면서 여유를 즐기다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도 강남에 일이 있는 날이면, 평일 오전에 방문해서 여유를 즐기다 가려고 합니다. 

 

빨대 및 냅킨
강남역 카페 알베르

 

냅킨 및 설탕, 빨대는 음료가 나올 때 같이 주시진 않아요. 음료 받는 곳 근처에 있으니 같이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녹차라테 및 시나몬 롤
강남역 카페 알베르

 

저는 시나몬 롤녹차라테를 먹었어요. 시그니처 음료를 먹어보고 싶었는데요. 가격이 좀 있어서 녹차라테를 먹었습니다. 

 

녹차라테 단독사진
강남역 카페 알베르

 

녹차가 맛이 없진 않았지만 그렇게 특별하다고 느낄 만큼은 아니었습니다. 

 

 

6천 원이면 충분할 거 같지만 자리가 강남이고 크기도 큰 대형카페라 이 정도면 뭐.. 이해할만합니다

 

시나몬 롤 단면 사진
강남역 카페 알베르

 

시나몬 롤 맛있습니다. 겉면이 딱딱하지 않아요. 시나몬 향이 적절하게 나면서 단맛도 적당합니다. 빵이 찐득거리지 않아서 좋습니다. 그리고 호두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자르면 빵 사이사이에 가득 들어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썰면 후드득 떨어집니다. 나중엔 호두를 모아서 퍼 먹어야 할 정도예요.